고객의 소리
- 전화 : 032) 580-9300
- 건 의 함 : 외래 및 병동에 비치된 고객소리함 이용
- 방문 : 본관 고객안내센터
- 홈페이지 :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문의
이용약관
01. 제 1조 (목적)
나은병원 홈페이지 이용약관(이하 “본 약관”이라 합니다)은 이용자가 나은병원(이하 “병원”이라 합니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“병원”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02. 제 2조 (정의)
① “이용자”란 “병원”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“병원”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.
03. 제 3조 (회원 가입)
① 나은병원의 홈페이지는 회원가입의 절차가 없으며,
최소한의 개인정보로만 고객의 소리, 온라인상담, 건강검진예약이 가능합니다.
04. 제 4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① “병원”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– 건강검진 예약 및 조회, 온라인상담, 결과 조회 서비스
-진료안내 서비스
-고객의소리
-칭찬합시다
-비급여안내
-증명서 발급 안내
-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
-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
-건강정보정보 서비스
② “병원”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,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③ “병원”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 단,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05. 제 5조 (서비스의 중단)
① “병원”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혹은 기타 “병원”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“병원”은 제7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“병원”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③ “병원”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,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보상하지 아니한다.
06. 제 6조 (이용자 자격 상실)
① 이용자는 “병원”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정보를 말소해 줄 것(이용자 글 등록, 예약내역)을 요청할 수 있으며 “병원”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정보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.
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“병원”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– 건강검진예약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
– 다른사람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“서비스”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,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07. 제 7조 (이용자에 대한 통지)
① “병원”이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“병원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사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08. 제 8조 (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)
① “병원”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“병원”이 정하는 “개인정보취급방침”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.
09. 제 9조 (“병원”의 의무)
① “병원”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② “병원”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③ “병원”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10. 제 10조 (이용자의 의무)
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– “병원”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
– “병원”,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– 광고 또는 외설, 폭력적인 메시지·화상·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.
–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
– “병원”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
– 컴퓨터 소프트웨어, 하드웨어,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,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,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, 파일,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
– 스토킹(stalking)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
–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–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“병원”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
– “병원”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
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“병원”은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“병원”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11. 제 11조 (공개게시물의 삭제)
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“병원”은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.
–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
–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
–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
–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
–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
– 종교적,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,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병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
② 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,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“병원”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(예:고소, 가처분신청, 손해배상청구소송)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, “병원”은 동 법적 조치의 결과(예: 검찰의 기소, 법원의 가처분결정, 손해배상판결)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12. 제 12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① “병원”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“병원”에 귀속합니다.
② 이용자는 “병원”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“병원”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13. 제 14조 (약관의 개정)
① “병원”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② “병원”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③ “이용자”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“이용자”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. “이용자”가 거부하는 경우 “병원”은 당해 “이용자”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만약 “이용자”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14. 제 15조 (재판관할)
① “병원”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,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.
15. 부칙
① 본 약관은 2015년 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.
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
[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항목]
– 건강검진 예약시 필수항목 : 작성자명, 생년월일, 연락처, 주소, 이메일주소
– 칭찬합시다, 고객의소리, 온라인상담 시 필수항목 : 작성자명, 연락처, 이메일
–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: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
[개인정보 수집방법]
–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: 홈페이지 게시판, 고객의 소리, 칭찬합시다, 온라인상담, 건강검진예약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.
-작성자명, 연락처, 이메일 :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및 고객 의견에 대한 답변처리 (고객의 소리, 온라인 상담)
-생년월일, 주소, 직장명, 연락처, 이메일 : 건강검진예약 처리
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
홈페이지 개인정보 관리 및 보유기간은 3년입니다. 3년이 지난 예약내역과 게시글들은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다만,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.
–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–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–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: 6개월 (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
– 방문에 관한 기록 : 3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
귀하는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특정 게시판(고객의소리, 온라인상담, 검진예약)에 접근(글 등록)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는 특정 게시판(고객의소리, 온라인상담, 검진예약)으로의 접근에만 제한이 있을 뿐이며 홈페이지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
고객의 소리에 어울리지 않는 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